학사공지

College News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오픈에 따른 시스템 중단 및 주요 협조 요청 사항 안내
  • 작성자

    박수진

  • 작성일

    2020-10-26

  • 조회수

    8340

 

1.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운영전환(오픈) 일정: 2020.11.02.() 09:00

2. 시스템 운영 중단 안내

 가. 중단일정: 2020.10.30.() 18:00 ~ 오픈 시

 나. 중단대상 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가상대학 및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하고 있는 시스템 일체

종합정보시스템, 팀오피스, 가상대학, KCMS, OCW, 전자출결, K·CARD, K·PUSH+, K·Startrack, 연구행정시스템, 지식재산권시스템, 연구통합검색시스템, 성곡도서관,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 현장실습지원 홈페이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링크사업단 홈페이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제로원디자인센터 홈페이지 등 기타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하고 있는 시스템 일체

강의녹화강의실 및 K*Studio 이용 중단

다. 중단기간 중 이용가능 시스템

대표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중단: 2020.10.28. ~ 2020.11.02. 09:00

웹메일 시스템

구글메일로 직접 접속하여 이용 가능

https://gmail.com 접속

ID: 메일계정@kookmin.ac.kr 입력

PW: 메일용 비밀번호 입력(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가 아님)

메일 비밀번호 분실 시

시스템 운영 중단 전: https://apps.kookmin.ac.kr/ 접속하여 [비밀번호변경] 이용

시스템 운영 중단 기간 중: gmail.com에서 직접 변경

K·PUSH+

차세대 오픈 전까지 수업그룹 이용 가능

차세대 오픈 이후:‘국민대학교 모바일앱 ON국민설치 필요

 3. 시스템 중단에 따른 협조 요청 사항

가상대학 및 KCMS 서비스 중단에 따른 수업 진행 안내

1) 녹화강의 및 과제물 등: 시스템 중단 일정을 고려하여 진행

2) 화상강의 : ZOOM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수업 진행 및 출결 확인(출결정보 가상대학 연계 불가)

3) 강의제작 : 강의제작(강의녹화강의실, K*Studio) KCMS 업로드 불가

4) 소통: K·PUSH+ 내 수업그룹 이용

 

 

 

4.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통합ID 사전 등록 요청

가. 개요: 현, 학번/사번을 이용한 로그인 통합ID 로그인으로 변경됨에 따른 요청

나. 등록기간

**학부생, 대학원생, 기타 구성원: 2020.10.27.() ~ 2020.10.30.() 13:00

  • : https://portal.kookmin.ac.kr(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포털서비스 ON국민)로 접속하여 [사용자등록] 진행(별첨 매뉴얼 참조)

다. 통합ID 이용: 2020.11.02.() 09:00 이후

종합정보시스템 ID/PW로 로그인하는 시스템 일체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통합ID로 로그인으로 변경

, 연구행정시스템(iacf)사번(학번)/별도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며, 상세사항은 각 과제담당자 문의

 

5.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이후 모바일앱 이용 안내

가. 국민대학교 모바일앱(ON국민) 설치 요청: 푸쉬 메세지, 수업기반 채팅 및 모바일포털 서비스 제공

나. K·PUSH+앱 중단: 차세대 모바일앱 서비스에 따른 이용 중단

다. K·CARD앱 업데이트

1)2020.11.02.() 이후 앱 업데이트 요청(업데이트 이후 통합ID로 로그인)

2)앱 업데이트하지 않고 이용 가능하나, 추후 강제 업데이트 정책 적용 예정

 

6.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이후 가상대학 시스템(/모바일) 이용 안내: 통합ID로 로그인

가. 웹로그인: 차세대 포털시스템(ON국민)에 로그인 후 상단 바로가기 이용

또는 https://ecampus.kookmin.ac.kr을 통한 로그인(통합ID 이용)

나. 모바일앱 이용: 기존 앱 통합ID 로그인

혼란 최소화를 위하여 기능 고도화 및 신규 모바일앱은 겨울방학 기간 중 적용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