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Student Activities
Kookmin automotive Artificial Intelligence

KaAI

Kookmin automotive Artificial Intelligence

KaAI는 Kookmin Automotive Artificial Intelligence의 약자로 자동차 인공지능에 대해서 연구하는 취업 동아리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인공지능 기술을 첨단 자율주행자동차에 응용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 및 IT 관련 업체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인공지능의 기초지식을 학습한 후, 이를 자동차 분야에 응용하는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쌓습니다.

나아가 프로젝트 결과를 각종 국내외 경진대회 및 학술대회에 발표하거나 입상하여 그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고자 합니다.
KaAI에서 활동하면서 라이다, 카메라, 아이트래커, 차량 시뮬레이터 등 일반 학부생이 다뤄보지 못하는 각종 센서와 장비를 접할 수 있고, 또 여기에서 취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성능 서버를 이용한 딥러닝 모델 학습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서 직접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외 경진대회와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고, 저명한 학술대회나 저널에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완성시킬 수 있는 등, 학부생으로서 누릴 수 없는 다양한 체험과 기회를 갖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