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박수진
-
작성일
2020-10-26
-
조회수
8344
1.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운영전환(오픈) 일정: 2020.11.02.(월) 09:00
2. 시스템 운영 중단 안내
가. 중단일정: 2020.10.30.(금) 18:00 ~ 오픈 시
나. 중단대상 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가상대학 및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하고 있는 시스템 일체
○ 종합정보시스템, 팀오피스, 가상대학, KCMS, OCW, 전자출결, K·CARD, K·PUSH+, K·Startrack, 연구행정시스템, 지식재산권시스템, 연구통합검색시스템, 성곡도서관,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 현장실습지원 홈페이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 링크사업단 홈페이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제로원디자인센터 홈페이지 등 기타 종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하고 있는 시스템 일체 ○ 강의녹화강의실 및 K*Studio 이용 중단 |
다. 중단기간 중 이용가능 시스템
대표홈페이지 |
※ 게시판 글쓰기 중단: 2020.10.28. ~ 2020.11.02. 09:00 |
웹메일 시스템 |
※ 구글메일로 직접 접속하여 이용 가능 ① https://gmail.com 접속 ② ID: 메일계정@kookmin.ac.kr 입력 ③ PW: 메일용 비밀번호 입력(종합정보시스템 비밀번호가 아님) ※ 메일 비밀번호 분실 시 ① 시스템 운영 중단 전: https://apps.kookmin.ac.kr/ 접속하여 [비밀번호변경] 이용 ② 시스템 운영 중단 기간 중: gmail.com에서 직접 변경 |
K·PUSH+ |
차세대 오픈 전까지 수업그룹 이용 가능 ※ 차세대 오픈 이후:‘국민대학교 모바일앱 ON국민’설치 필요 |
3. 시스템 중단에 따른 협조 요청 사항
가상대학 및 KCMS 서비스 중단에 따른 수업 진행 안내
1) 녹화강의 및 과제물 등: 시스템 중단 일정을 고려하여 진행
2) 화상강의 : ZOOM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수업 진행 및 출결 확인(출결정보 가상대학 연계 불가)
3) 강의제작 : 강의제작(강의녹화강의실, K*Studio) 및 KCMS 업로드 불가
4) 소통: K·PUSH+ 내 수업그룹 이용
|
4.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통합ID 사전 등록 요청
가. 개요: 현, 학번/사번을 이용한 로그인 → 통합ID 로그인으로 변경됨에 따른 요청
나. 등록기간
**학부생, 대학원생, 기타 구성원: 2020.10.27.(화) ~ 2020.10.30.(금) 13:00
- : https://portal.kookmin.ac.kr(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포털서비스 ON국민)로 접속하여 [사용자등록] 진행(별첨 매뉴얼 참조)
다. 통합ID 이용: 2020.11.02.(월) 09:00 이후
★ 종합정보시스템 ID/PW로 로그인하는 시스템 일체 →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통합ID로 로그인으로 변경
단, 연구행정시스템(iacf)는 ‘사번(학번)/별도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며, 상세사항은 각 과제담당자 문의
5.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이후 모바일앱 이용 안내
가. 국민대학교 모바일앱(ON국민) 설치 요청: 푸쉬 메세지, 수업기반 채팅 및 모바일포털 서비스 제공
나. K·PUSH+앱 중단: 차세대 모바일앱 서비스에 따른 이용 중단
다. K·CARD앱 업데이트
1)2020.11.02.(월) 이후 앱 업데이트 요청(업데이트 이후 통합ID로 로그인)
2)앱 업데이트하지 않고 이용 가능하나, 추후 강제 업데이트 정책 적용 예정
6.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오픈 이후 가상대학 시스템(웹/모바일) 이용 안내: 통합ID로 로그인
가. 웹로그인: 차세대 포털시스템(ON국민)에 로그인 후 상단 바로가기 이용
또는 https://ecampus.kookmin.ac.kr을 통한 로그인(통합ID 이용)
나. 모바일앱 이용: 기존 앱 통합ID 로그인
※ 혼란 최소화를 위하여 기능 고도화 및 신규 모바일앱은 겨울방학 기간 중 적용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