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College News
2020학년도 2학기 학기말 수업평가 시행 안내(~12.17)
  • 작성자

    김가영

  • 작성일

    2020-12-08

  • 조회수

    10925

2020-2학기 학기말 수업평가 시행 안내(학생용)

 

학생들의 수업평가는 철저하게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교과목 담당 교강사는 학업성적 평가기간정정기간 중에는 학생들의 수업평가 결과를 조회할
수 없으며, 학업성적 평가 확정 이후에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교과목 담당 교강사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학생 개개인의 수업평가 내용을 조회할 수 없으며,
통계 처리된 최종 점수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관식 답변은 절대 학번, 이름 등의 순으로 제공되지 않으며, 입력시간(00,00,00,00)
으로 구성된 코드에 의해 정렬되어 익명으로 제공됩니다.

 

정확한 의견전달, 건전한 비판을 위해 욕설, 비방, 비속어, 비하적 표현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평가 내용

평가기간 : 2020.12.08.() 10:00 ~ 12.17.() 24:00

평가방법

 

ON 국민(로그인) 포털 학사서비스 성적정보 수업평가

 

질문내용 : 수업평가 6문항(주관식 1문항 포함) + 학습태도 평가 1문항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부분의 강의가 온라인수업 중심으로 진행되어 2020학년도 2학기에도 온라인 수업 환경에 맞는 수업평가 질문 문항으로 변경되었음.

 

결과조회 : 2021-1학기 수업계획서 조회기간 ~ 수강신청 정정기간

수강인원이 적은 교과목(개별지도 과목 포함), 군사학, 사회봉사, 현장실습 등의 일부 교과목은 익명성 보장과 수업평가 신뢰성을 고려하여 결과 공개가 제한됨

 

유의사항

2020-2학기에 수강한 전체 교과목에 대해 수업평가를 완료하여야 본인의 성적 확인 및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에 수업평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협동강의 교과목은 협동강의 담당 교강사 전체를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교과목 리스트에 교과목명(교강사명)’으로 표시됨.)

수업평가 완료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답변내용의 수정은 불가하므로 신중히 평가

하시기 바랍니다.

 

[별첨 : 학기말 수업평가 질문 내용]

 

 

사전공지문: 코로나 19 확산으로 우리 대학은 현재까지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 경험에 기반하여 이번학기 수업평가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태도 평가

1

나는 이 수업에 최선을 다하였다(수업 참여, ·복습 등).

수업평가

 

2

수업은 온라인 강의 형태에 맞게 적절히 계획되고 운영되었다.

3

교수님은 수업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셨다(적절한 설명, 매체 활용 등).

4

한 학기 동안 교수님과 다양한 채널로 상호작용이 이루어졌다.

5

교수님은 과제 및 수업활동 결과에 대해 피드백을 주셨다.

6

나는 다른 학생에게 이 수업의 수강을 권유하고 싶다.

7

이 수업에서 좋았던 점과 개선할 점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십시오

학기말 수업평가

 

 

업적평가 점수에는 2~6번 문항만 반영되며, 기타 문항은 수업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만 활용됨.

 

 

 

원어강의의 원어 진행 정도 확인 - 원어강의인 경우에만 노출

* 본 평가결과는 학생의원어강의 인정여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원어강의로 개설된 강좌의 원어 진행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 항목입니다.

주관식

수업은 얼마만큼 원어로 진행되었습니까? (0~100%로 기재)

- 강의실 내부에서 진행된 강의시간 중 원어로 진행한 시간

(: 75분 수업의 경우 90% 이상 원어 진행은 67분 이상임)

( )%

 

 

 

영역별 객관식 선택문항

영역

번호

문항

실험·실습

1

실험·실습·실기 내용이 수업 목적에 맞게 체계적으로 조직되었으며, 주제나 원리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2

실험·실습·실기 과정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었으며, 피드백은 적절하였다.  

토의·토론

1

토의, 토론 주제와 방식이 해당 교과의 내용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수업내용 이해에 도움이 되었다.

2

토의, 토론 과정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3

본 수업을 통하여 전공 분야에 대한 지적 탐험을 할 수 있었다.

융합교과

/

팀팀 클래스

1

수업내용이나 과제에 학문분야들의 융합적 요소가 충실히 반영되었다.

2

해당 교과를 통해 융합교과가 아니었다면 배우지 못했을 것이라 생각되는 지식, 정보를 습득하였다.

3

해당 교과를 통해 전공과 진로에 대한 이해도가 확장되었다.

외국어

1

본 수업은 나의 전공 또는 해당 분야의 영어능력(외국어)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2

수업은 대부분이 외국어로 진행되었다.

 

*영역별 객관식 선택문항은 교수들이 각 강좌에서 필요한 환류를 고려하여 예시문항 안에서 0~3개의

문항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함

 

 

항목별 질문 답안

 

1.매우 그렇다

2.그렇다

3.보통이다

4.그렇지 않다

5.전혀

그렇지 않다

1.Strongly agree

2.agree

3.neutral

4.disagree

5.Strongly disag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