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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내 네트워크 오류 발생시 수업 및 시험 운영 안내

교내 네트위크 오류 발생시 수업 및 시험 대응방안

1. 개요

. 최근 예기치 않은 시스템 오류 발생에 따라 수업 진행 등에 문제 발생 소지가 있었음. 이에 따라 향후 유사사례 발생시 수업별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필요함.

. 수업별로 시스템 오류 발생시 소통창구(K*talk 또는 e-mail)가 동시에 사용이 안될 수도 있어 별도의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음.

 

2. 수업별 대응방안

. 수업별 교강사님 주도하에 대응 가이드라인을 평상시 마련하여 학생들과 소통한 후 예기치 않은 상황발생에 대처함.

 

예시) 수업 또는 시험 진행시 오류 발생

- 수업 또는 시험 진행중 오류 발생 30분까지는 대기

- 30분 이후에도 미복구시 추후 복구 확인후 K*talk으로 대체일정 소통

(* 실시간수업 녹화강의 대체 / 녹화강의 학습시간 연장으로 출석인정 등 고려)

- 30분 이내 복구시 남은 과정 진행

 

. 과제물 제출기간이나 출석 등에 대해서도 시스템 오류에 따른 상황을 감안하여 일정한 기준을 제시하여 제출기간 연장이나 출석인정 등을 해주시길 요청드림.

3. ·강사 안내사항

. 불가피한 교내 각종 시스템 에러에 대비해 가이드라인을 사전에 마련하여 수험생들과 충분한 교감후 수험생에게 가상대학 게시판에 공지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eCampus 가상대학 출결 및 과제물 제출을 시스템 복구시점에서 적정시간을 연장해 주시어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게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네트워크에 대한 안정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추후 반복되는 문제점등이 없도록 교내에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예상치 못한 사항발생시 시험의 공정성이 침해되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새롭게 재시험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문의처

. 가상대학 eCampus관련 : 교수학습개발센터 (내선 6354,6357)

. 시험문의: 교무팀 이종훈차장 (내선4033) cyber@kookmin.ac.kr

. 시스템문의: 정보기획팀 한상혁차장(내선4273)

 

붙임: eCampus 출석기간연장,Zoom 회의실 간편 매뉴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