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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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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1-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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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8823
교내 네트위크 오류 발생시 수업 및 시험 대응방안
1. 개요
가. 최근 예기치 않은 시스템 오류 발생에 따라 수업 진행 등에 문제 발생 소지가 있었음. 이에 따라 향후 유사사례 발생시 수업별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필요함.
나. 수업별로 시스템 오류 발생시 소통창구(K*talk 또는 e-mail)가 동시에 사용이 안될 수도 있어 별도의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음.
2. 수업별 대응방안
가. 수업별 교강사님 주도하에 대응 가이드라인을 평상시 마련하여 학생들과 소통한 후 예기치 않은 상황발생에 대처함.
예시) 수업 또는 시험 진행시 오류 발생
- 수업 또는 시험 진행중 오류 발생 30분까지는 대기
- 30분 이후에도 미복구시 추후 복구 확인후 K*talk으로 대체일정 소통
(* 실시간수업 → 녹화강의 대체 / 녹화강의 → 학습시간 연장으로 출석인정 등 고려)
- 30분 이내 복구시 남은 과정 진행
나. 과제물 제출기간이나 출석 등에 대해서도 시스템 오류에 따른 상황을 감안하여 일정한 기준을 제시하여 제출기간 연장이나 출석인정 등을 해주시길 요청드림.
3. 교·강사 안내사항
가. 불가피한 교내 각종 시스템 에러에 대비해 가이드라인을 사전에 마련하여 수험생들과 충분한 교감후 수험생에게 가상대학 게시판에 공지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나. eCampus 가상대학 출결 및 과제물 제출을 시스템 복구시점에서 적정시간을 연장해 주시어 학생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게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다. 네트워크에 대한 안정성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추후 반복되는 문제점등이 없도록 교내에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예상치 못한 사항발생시 시험의 공정성이 침해되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새롭게 재시험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문의처
가. 가상대학 eCampus관련 : 교수학습개발센터 (내선 ☎6354,☎6357)
나. 시험문의: 교무팀 이종훈차장 (내선☎4033) cyber@kookmin.ac.kr
다. 시스템문의: 정보기획팀 한상혁차장(내선☎4273)
붙임: eCampus 출석기간연장,Zoom 회의실 간편 매뉴얼 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