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박수진
 - 
							
작성일
2021-09-03
 - 
							
조회수
16135
 
1. 지원대상: 참여학사조직 내 개설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팀 구성: 2인 이상)
2. 지원내용(과제유형 및 연계유형에 따른 지원비 차등 지원)
가. 과제유형: 시제품, 아이디어, 소프트웨어, 논문
나. 연계유형: 전공, 기업, 지역
다. 지원항목: 과제수행에 필요한 재료비, 시제품제작(외주가공)비, 전문가활용비, 회의비, 문헌구입비, 대여비, 수용비 등
라. 지원방법: 선지출 후 정산
3.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가. 캡스톤디자인 홈페이지 주소: capstone.kookmin.ac.kr
나. 홈페이지 사용방법: [붙임2] 참조
4. 주요일정(안)
| 
			 연번  | 
			
			 단계 및 일정  | 
			
			 내용  | 
		
| 
			 1  | 
			
			 과제신청 09.16.(목) 11:00 ~ 10.07.(목) 16:00  | 
			
			 - 신청 전, 지도교수 및 팀원의 홈페이지 이용동의 필요 - 대표학생 과제 신청 후, 팀원 및 지도교수 검토 및 참여 동의 서명 필요  | 
		
| 
			 2  | 
			
			 과제변경신청 과제승인일 이후 ~ 11.18.(목) 16:00  | 
			
			 - 변경신청내용: 팀원, 과제명, 과제내용, 예산 등 - 대표학생 및 팀원 중 학적변동, 수강취소, 휴학 등이 발생한 경우 배정금액이 변동되므로 팀원 및 예산 변경신청 필수  | 
		
| 
			 3  | 
			
			 물품구매 및 시제품제작(외주가공) 신청 과제승인일 이후 ~ 12.02.(목) 24:00  | 
			
			 - 각 단계 신청기한 엄수 - 과제지원비 집행 전 캡스톤디자인 과제지원비 집행 매 뉴얼 숙지 필수([붙임3] 참조)  | 
		
| 
			 4  | 
			
			 과제지원비 지급신청 과제승인일 이후 ~ 12.09.(목) 24:00  | 
		|
| 
			 5  | 
			
			 결과보고서 제출 과제승인일 이후 ~ 12.16.(목) 16:00  | 
			
			 - 각 팀 대표학생이 결과보고서 제출 후 각 과제별 지도 교수의 최종 승인 필요  | 
		
※ 학사일정 변동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기타사항
가. 과제지원비 지원 및 집행 기준 변경
1) 목적: 캡스톤디자인 과제 참여 학생 수요를 반영한 과제지원비 확대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
면 수업 진행과 교내 인프라 활용 불가로 인한 집행기준 완화
2) 변경내용
|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비고  | 
		|
| 
			 과제유형별 지원금액  | 
			
			 시제품  | 
			
			 1인당 20만원  | 
			
			 1인당 30만원  | 
			
			 - LINC+사업 캡스톤디자인 예산 소진시 변경 전 금액 기준으로 지원  | 
		
| 
			 아이디어, 소프트웨어, 논문  | 
			
			 1인당 10만원  | 
			
			 1인당 20만원  | 
		||
| 
			 회의비 1회 1인당 집행기준  | 
			
			 1인당 1만원  | 
			
			 1인당 2만원  |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한시적허용  | 
		|
| 
			 회의공간 대여  | 
			
			 지원불가  | 
			
			 지원  | 
		||
6. 관련문의([붙임1] 참조)
이공, 인문사회 계열: 이세림 연구원(6319) / serimmong@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