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College News
2021학년도 동계방학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UROP) 모집 안내(~12.01.)

 

 

K*-Research Experience Program

2021학년도 동계방학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UROP) 모집 안내

 

 

1

프로그램 내용

1. 신청자격 : 국민대학교 학부생 연구팀(학부생 4명 이상 및 지도교수 필수)

2. 연구기간 : 20211213() ~ 202217(), 4

3. 결과보고 : 2022114() 까지

4. 지원내용 : 팀 과제 수행을 위한 재료비 등의 실험실습비 지원

5. 지원금액 : 1팀당 100만원

6. 선 정 팀 : 32팀 예정

지원팀 현황에 따라 선정팀 수는 변경될 수 있음.

7. 선정기준 : 과제 수행 계획서 서면평가

평가항목

내용

배점

과제목표

과제목표의 명확성

30

과제내용

과제내용의 창의성 및 차별성

35

과제방법

과제방법의 구체성 및 적절성

35

(가점) 팀팀클래스 참여 여부

팀원 중 2021학년도 1학기 또는 2학기 팀팀클래스 참여 학생이 있으며, 해당 교과목과 과제내용이 연계된 경우

(+20)

총 점

100(+20)

 

 

 

2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방법

1. 프로그램 일정

과제 수행 계획서 신청·접수

지원대상 선정

과제 수행

결과보고서 제출

2021.11.18.()~ 12.1.()

2021.12.7.()

2021.12.13.()~2022.1.7.()

과제 종료후 2022.1.14.()까지

*지원대상 팀으로 선정될 경우 대표학생 메일로 통보예정

*과제수행 기간의 경우 사전승인 후 결과보고서 제출 전까지 연장 가능

2.  제출 서류 및 제출 방법

구분

제출 서류

제출방법

참가신청

참가 신청서 [양식1]

과제 수행 계획서 [양식2]

구글 설문

(링크: https://forms.gle/eP4oGzwL2Fx4sanb7, 구글 로그인 필수)

결과보고

3. 과제 수행 결과보고서 [양식3]

담당자 이메일

(ajmen@kookmin.ac.kr)

제출 시 유의사항

1. 제출 파일 형식: PDF 파일 (대표학생 및 지도교수 서명날인 필수)

2. 파일명

. 참가신청서_팀명_지도교수명 (예시: 참가신청서_국민스타팀_홍길동)

. 과제수행계획서_팀명_지도교수명 (예시: 과제수행계획서_국민스타팀_홍길동)

3. 이메일 발신인: 대표 학생

3. 참가신청서 마감: 2021.12.1.() 18:00

4. 문의처: 연구기획팀 안정민 (02-910-5854, ajmen@kookmin.ac.kr)

 

 

3

유의사항

 

1. 팀은 학부생 4명 이상으로 구성 및 지도교수 필수 포함

연구기간 종료시점(‘22.1.7.)까지는 재학생신분을 유지하여야 함

2. 2021학년도 동계방학 학부생 연구 인턴십 프로그램과 중복참여 가능(, 연구주제는 상이하여야 함. 주제가 동일한 경우, 지원 불가)

3.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대표학생 메일로 안내 예정

4. 과제수행 종료 후 , 기간 내 엄수하여 결과보고서 제출

5. 지원비 관련

1) 지원비는 실험실습비로 사용되는 항목에 한해 지원되며, 전자세금계산서 혹은

지도교수 명의의 법인카드(학교 삼성법인카드) 결제로 진행

2) 지원비 정산자료 제출시기 엄수 할 것

3) 회의비, 도서구입비 지출 불가 (학생활동지원비(15,000/1)는 가능)

6. 코로나19 안전수칙 준수: [첨부] 참조

7. 본 프로그램은 국민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지원됩니다.

[첨부]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국민대학교 안전 수칙

 

등교(출근)

 

· 코로나19 의심 증상 or 아프면

(발열, 기침, 인후통, 오한, 호흡곤란 등)

· 해외 경유 귀국 후 2주간

· 확진 환자와 접촉한 경우,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2주간

·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가 있는 경우,

동거인이 격리 해제될 때까지

· 본인 또는 동거인이

의심 증상이 있어 검사를 실시한 경우,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등교 중지후 담당자에게 연락

·학생: 담당 교강사에게 공결 신청

·교강사: 담당 부서 및 교원지원팀

·직원: 담당 부서 및 총무팀

 

의심 증상 발생 시 의무실(02-910-4301)

및 비상대책위원회(02-910-4053) 보고

 

 

등교(출근) : 학교 및 교내 건물 출입

* 마스크 착용하기: 미착용 시 교내 출입 불가

* 출입 절차 준수: 발열 체크 및 손 소독, 문진 작성(증상 여부 확인),

출입자 정보 확인(학생증/신분증)

* 수업, 업무 이외 교내 출입 자제 및 외부인 출입 제한

 

등교(출근)

* 수업(근무) 중 의심환자 발생 시 건물별 임시대기실 이동 후 의무실 즉시 연락

*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 조교,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 대면 수업 세부 원칙 준수

- 강의실, 실험·실습·실기실 출입 시 30초 이상 손 씻기 및 소독제 사용

- 강의 공간 내에서 가능한 지정 좌석제 이용

- 실내에서 1-2m 이상 거리 두기

* 강의 공간 출입문, 복도 주기적 환기(매일 2회 이상)

* 엘리베이터, 공용 시설, 문 손잡이 접촉 등 밀집 공간 내 접촉 주의

*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 집합 금지 및 접촉 최소화

* 수업(업무) 종료 후 교내에 머무르지 않도록 즉시 귀가 안내

 

대학 내 의심 증상 긴급 신고처: 비상대책위원회 상황실(학생지원팀 02-910-4053)

/ 의무실(02-910-4301) / 선별 진료소 (병원 및 보건소) 안내 지원(1339)

 

2021. 9. 1.

 

국민대학교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