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KORA 자작자동차 페라리 슈퍼카와 한자리에 교내 콘서트홀 앞에서 나란히 전시해 눈길>
-
작성자
서화정
-
작성일
2019-11-14
-
조회수
8745
국민대학교 KORA 자작자동차 페라리 슈퍼카와 한자리에! 교내 콘서트홀 앞에서 나란히 전시해 눈길
□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자동차융합대학 자작자동차동아리 KORA는 2019.11.08.(금) 교내 콘서트홀 앞에서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명차 페라리와 함께 나란히 차량전시를 하여 교내외 관람객들로부터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
□ 이번 전시에서는 KORA가 지난 5월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자작자동차대회인 2019 Formula-SAE에 참가한 차량 전시 및 관련 대회 동영상 상영이 진행되었다. KORA는 이 대회에서 전세게 130여 개국의 참가 팀 중 동적이벤트부분 스키드패드 12위, 오토크로스 12위를 기록하였고 정적이벤트부분에서 설계평가 공동 8위, 비용평가 11위 등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 페라리가 이 번에 전시한 슈퍼카는 페라리 포르토피노(Ferrari Portofino)이다. 이 차량은 페라리 라인업 최초로 3세대 전자식 자동제한장치(E-Diff3)와 주행안정장치, F1 트랙션컨트롤(F1-Trac)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한계 상황에서 자동차의 기게적인 접지력과 조절 능력을 향상시킨다. 포르토피노는 이탈리아의 지명으로 최고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이자 여행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