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College News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수납 일정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 본 등록기간 : 2024.08.26(월) ~ 08.30(금) / 01:00 ~ 17:00까지


   - 추가 등록기간 : 2024.09.05(목) ~ 09.06(금) / 01:00 ~ 17:00까지


     ※ 기간 중 등록금 수납가능시간은 평일 새벽 1시 ~오후 5시까지이오니 착오 없기 바람

 


2. 수납은행 : 우리은행(계좌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3.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가. 등록금고지서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고지서조회]에서


       2024.08.16(금) 오전 10시 이후 확인 및 출력


   ※ 고지서는 해당 학기 납부기간 동안에만 조회, 출력이 가능하므로 필요 시 꼭 미리 출력 바람 

 


   나. 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납부 다음날 확인 및 출력 

 


4. 납부방법

 


   가. 일시납부


      1) 계좌이체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납부(인터넷뱅킹,폰뱅킹,ATM)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전용계좌로 입금자는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나


        본인이 입금하지 않아 문제(피싱계좌 도용 등)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2) 창구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우리은행 전국 지점 창구에서 납부

 


      3) 위챗페이 납부 : 위챗 메신저의 간편결제 서비스(위챗미니프로그램)를 이용하여 납부


           (위챗페이 납부 이용가능 기간 : 2024.08.26(월)~28(수))

 


   나. 분할납부

   

 


※ 신청자격 : <학사공지>‘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안내’참조

    
※ 신청 다음 날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하며 분할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람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 납부는 선택사항이며 등록금 합산 납부나 개별 납부 가능

 


    - 합산납부 : 가상계좌는 1회에 한해 입금이 가능하므로 선택경비 납부를 원할 경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한 금액 납부

 


    - 개별납부 : 개강 후 총학생회(02-910-4912),졸업준비위원회(02-910-4934)에 문의 후 직접 납부

 


  ※ 전액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실납부금이 “0원”인 경우,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번호로 선택경비를 납부하면 등록 처리 완료

 


     선택경비 납부를 원하지 않는 경우, 수납은행을 방문하여 등록 처리하거나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등록처리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등록처리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되니 유의 바람

 


※ 장학금수혜자는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만 장학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장학혜택이 취소됨(단, 성적장학금 제외)

 


※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은 ON국민 포털에 직접 입력한 국내 은행계좌로 반환)

 


※ 국민대학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 제7조 3항에 의거, 정당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음

 


※ 졸업요건미달자(초과학기자)는 재학생 등록기간에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납부가 되지 않고 별도

 


     일정이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안내되니 참고하기 바람 

 


※ 등록금납부확인서 발급 : 

 


   - 국민대학교 포털 로그인 후 조회 및 출력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납부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연말정산기간인 2025.01월 이후 조회, 출력 가능)

 


※ 국가장학금 심사 진행자는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진행될 수 있으니 등록금 납부 전 고지서를 확

 


     인한 후 등록(국가장학금 문의: 학생지원팀, 02-910-4055)

 


※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가. 신청기간 : 장학공지 ‘2024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참고

 


     나.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온라인 신청/1599-2000

 


※ 문의 전화

 


     가. 등록금 수납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4157 /6442

 


     나. 장학금/학자금대출 : 학생지원팀 02-910-4055(국가장학)/4054(교내장학)/4057(학자금대출)/4058(교외장학)

 


     다. 성적/휴·복학 : 교무팀 02-910-4033(성적)/4037(휴·복학)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납부여부 확인 등)

 


     를 전화 및 팩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고지서를 조회, 출력하기 바람

 


※ 외국인학생이 지인에게 등록금 대리 납부를 부탁하거나 불법 환전소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피싱 범죄에 연루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으니 유의하기

 

 

     바라며 개인정보 제공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등록금 고지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