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College News
[안내]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안내
  • 작성자

    교학팀

  • 작성일

    2025-04-28

  • 조회수

    110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안내

 

 

 

1. 수강대상: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군휴학생 제외)

 


                   ※ 휴학생이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요건을 충족하더라도 2025-1학기 졸업 불가

               

                      (정규학기에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를 이수하여야만 졸업이 가능함)

 

 


2. 수업기간: 2025.06.24.(화) - 07.14.(월) / 정규수업 15일 

 

 

                    - 교외운영 교과목은 각 프로그램의 일정에 따름

 

 


3. 계절학기 일정

 

 

 

 

4. 교과목 이수

 


  가. 재학생은 최대 6학점까지, 휴학생(군휴학생 제외)은 최대 3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

 


  나. 수강료: 학점당 9만원

 


  다. 폐강기준: 온라인 수요조사, 수강신청, 등록 인원이 각각 15명 미만일 경우 폐강

 


  라. 개설 예정 교외운영 교과목(졸업심사대상자 수강불가)

 

 

 

 

 

5.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기준

 

 

 

 

 

6. 유급신청관련 (세부사항은 매 학기 유급신청 안내문 참조)

 


  가. 유급 신청 가능학기: 직전 1개-2개 학기(계절학기 포함) / 재학 중 총 2회 신청 가능

 


      ※ 2025-1학기를 유급 신청할 경우,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이 동시에 삭제됨

 


  나. 휴학생 계절학기 이수 시 유급 신청 가능 학기인 직전 학기의 한 학기로 산정됨

 

 

 

 

7. 교수-자녀 간 수강 금지 안내

 


  가. 수강 희망 교과목의 담당 교강사가 해당 학생의 부모님일 경우 수강신청이 금지됨

 


  나. 교육과정 이수 관련 수강이 불가피한 경우 담당 교강사가 교무팀에 사전 신고 필수

 

 

 

 

8.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 시

 


  가.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시스템 접속자 일부의 문제가 아닌 정보통신처에서 판단된 서버 장애 상태를 의미하며,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페이지 하단 ‘시스템공지사항’]에 장애 관련 사항이 등록된 경우에 해당

 


  나. 수강신청시스템 장애 발생 시 처리

 


    1)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내 장애공지 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장애 발생 시점까지의 수강신청은 무효 처리됩니다.

 


    2) 수강신청 시작 시점부터 30분 이후 장애공지 시에는 수강신청 시스템은 중지되고 기존 수강신청 내역은 유지됩니다.

 


    3) 수강신청 시스템 복구 및 재시작 시간은 수강신청시스템 ‘시스템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되며,

 

 

         수강신청시스템 공지가 불가능한 상황인 경우, 대표홈페이지 ‘시스템공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 수업운영방안 등을 비롯한 위의 사항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재공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