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ews
SEA:ME 2기 국민대학교 학부생 팀 ‘Millennium’ Eclipse SDV Hackathon Challenge 2023 최종 3위 수상
  • 작성일

    2024-03-29

  • 조회수

    289

현재 독일에서 SEA:ME 2기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국민대학교 고다현, 박호경, 김준호 학생이 팀 ‘Millennium’을 구성하여 Eclipse SDV(Software Defined Vehicle) Hackathon Challenge 2023에 참가하여 최종 3위를 수상했다. 본 대회는 Eclipse SDV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스택을 활용하여 챌린지 과제를 해결하는 대회로 ‘Millennium’팀은 ‘공유 차량 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참여 학생들은 “해외에서 진행하는 첫 해커톤이라 많이 긴장되었지만 팀원들의 협력으로 좋은 결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고 SEA:ME 프로그램을 통해 SDV 분야의 이해와 지식을 넓혀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본 대회에 ‘Oridori’팀으로 참가한 국민대학교 나대경, 박제형, 서동환, 이승우, 이재하 학생은 ‘운전 점수 평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최종 Finalist(Top7)에 진출하였다. 참여 학생은 “수상은 하지 못해 아쉽지만 팀원들과 함께 소통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본선에서 기회를 얻은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다. 국민대학교 미래자동차사업단과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전폭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국민대학교 신성환 미래자동차사업단장은 “학생들이 SEA:ME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서 좋은 경험들과 더불어 성과를 내고 있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EA:ME 프로그램은 모빌리티에 대해 360° 총체적으로 접근하는 코딩 응용 교육 과정으로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후원을 통해 자동차의 디지털화를 주도할 수 있는 지식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미래자동차 컨소시엄 국민대학교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출처: https://coss.kookmin.ac.kr/fvedu/community/photo.do?mode=view&articleNo=5911201